식품업계 체험 이벤트 활발

  • 등록 2009.09.09 09:01:08
크게보기

최근 캠핑 등 야외 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식품업계의 소비자 대상 이벤트 또한 과거 단순한 경품 지급에서 벗어나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연체험 이벤트’로 점점 대체되고 있다.

오리온은 국내산 최고급 원료만을 사용해 만든 유아용 건강과자 닥터유 골든키즈 ‘임실치즈쿠키’의 출시를 기념해 ‘임실치즈마을 1박2일 체험단’을 모집한다.

10월 10일까지 닥터유 홈페이지(www.dr-you.co.kr)내 이벤트 페이지에 미래의 내 아이에게 하고 싶은 내용이 담긴 편지를 아이 사진과 함께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가족을 선정, 전북 ‘임실치즈마을’로 1박 2일 자연 견학체험을 보내준다.

치즈 생산지로 유명한 ‘임실치즈마을’에서는 목장체험, 웰빙 치즈 만들기, 송아지 우유 먹이기 등 각종 낙농 체험을 할 수 있다.

2등 30명에게는 아이가 자라서 볼 수 있도록 부모의 음성이 녹음된 영상편지를 제작해주고 3등 50명에게는 임실치즈쿠키 1박스씩을 제공한다.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삼양식품은 ‘간짬뽕’ 2기 온라인 홍보대사를 모집하면서 자사의 대관령 삼양 목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20일까지 마감하는 ‘간짬뽕’ 온라인 홍보대사에 선정되면 ‘간짬뽕’ 제품과 함께 대관령 삼양 목장 무료입장권을 제공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간짬뽕 카페(http://cafe.daum.net/samyangfoodevent)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레스토랑 빕스는 지난해부터 ‘자연愛발견 캠페인’을 펼치면서 수박산지 방문 등의 체험행사를 펼쳤는가 하면 풀무원에서는 충남 홍성군의 ‘환경농업마을’에서 아토피 증상이 있는 초등학생들과 함께 ‘굿바이 아토피!’ 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밖에 오리온 ‘마켓오’의 ‘마켓오 설목장’ 방문 이벤트, SPC의 ‘우리밀밭 밟기 체험행사’등 소비자들이 직접 자연 속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오리온 마케팅 관계자는 “야외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면서 이와 관련한 기업들의 이벤트가 많아지고 있다”며 “자연체험은 평생 추억으로 남을만한 감동을 제공하기에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조진주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