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이 개인 블로그, 온라인 카페 등을 통해 창의적이 메뉴들을 공유하면서 식품업계도 ‘레시피’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레시피 마케팅’은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제안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불러일으켜 업계의 각광을 받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자사 홈페이지상의 '생생블로그' 게시판을 통해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파워 블로거 라임(
http://blog.naver.com/mjseo228)이 추천하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레시피는 ▲콤포트를 곁들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롤 바나나 파르페 ▲초콜릿 소스를 곁들인 아이스크림 슈 ▲아이스크림 슈 아일랜드 등 네 가지 종류.
과일과 함께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영양 디저트부터, 고급스럽게 즐기는 유럽 스타일 디저트까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디저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요리에 서툰 소비자를 위해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함께 업로드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차 전문 브랜드 립톤은 홈페이지에서 아이스티 칵테일 레시피를 선보였다.
요리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립톤 아이스티 칵테일 레시피는 여름에 특히 인기인 립톤의 베스트셀링 아이템, 아이스티 믹스를 화려하게 변신시켰다.
립톤 아이스티 복숭아맛 레시피, 아이스티 라즈베리맛 레시피, 립톤 아이스티 레몬맛 레시피 등이 뉴스 카테고리에 업로드돼 있다.
농심에서 운영하는 라면 전문 웹진 ‘라면짱’(www.ramyunzzang.com)에는 라면에 대한 갖가지 정보가 담겨있다. 특히 ‘요럴때 이런라면’ 항목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다.
이 게시판에서는 ‘토마토 너구리라면’, ‘콩나물 들깨소스라면 잡채 ‘ 등 농심 라면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소개된다. 요리 재료와 조리방법은 물론, 조리시간 및 칼로리까지 공개된다. 소개된 각 레시피에 대한 소비자 평점도 공개돼 참고하기 좋다.
풀무원의 기업 블로그 ‘풀무원의 아주 사적인 이야기’(blog.pulmuone.com)에서는 ‘똑똑 레시피’를 통해 요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풀무원 제품을 활용한 요리는 물론 제철 채소에 대한 일반 정보도 다룬다.
최근에는 ‘가지’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요리법과 더불어 가지의 특징과 영양 등 유익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가지 참치전’, ‘가지 들깨탕’ 등의 메뉴를 참고해 가족과 함께 즐기면 좋을 것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웰빙, 로하스 등의 영향은 홈메이드 음식에도 고급화 바람을 몰고 왔다”라며,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아이스크림 디저트 레시피를 이용해 고급 디저트 메뉴를 즐겨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