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캔디, 황사타고 인기상승

  • 등록 2009.03.16 10:2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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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사 바람을 타고 목캔디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목 캔디 매출액이 약 10억원(350만갑)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억원(280만갑)보다 2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올 봄엔 황사 발생일수가 평년 3.6일보다 많은 5~6일 정도에 이를 것이고, 건조한 날도 많을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있어 목캔디 판매량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제과는 올해 목 캔디 매출액이 지난해 보다 20% 이상 증가한 2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988년 출시된 목캔디는 지난해 160억원 매출을 달성, 전년대비 약 10% 늘어나는 등 캔디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 회사가 지난해 판매한 목캔디는 모두 6600만갑, 낱개로는 5억6000만개에 달해 국민 1인당 12개를 먹은 셈이다.
푸드투데이 홍귀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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