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딸기 전국석권 인터넷 1, 2, 3위 싹쓸이

  • 등록 2008.04.24 00: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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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산시농업기술센터가 전국 딸기 인터넷 판매순위와 쇼핑,체험 등 종합 분석을 한 결과 논산 딸기삼촌을 비롯한 유영농원과 효자딸기가 전국을 석권하는 등 맹성을 떨치고 있어 백만 관광객 돌파에 이어 희소식을 안겨 주고 있다.

이러한 분석은 제10회 논산딸기축제현장을 분석하는 도중에 개인 농가별 방문수를 조사하던 중 밝혀진 것으로 알려졌다.

조남상씨에 의하면 다음인터넷 검색을 통해 익명 패널 130만여 명이 참가한 것을 인용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분석이 이루어 졌다”라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특히 논산딸기의 맹성은 체험과 판매 친환경의 3박자가 조화를 이룬 쾌거로 공중파 전국방송 3십여회 등 지면과 인터넷 홍보 100여회와 맞물리면서 유명세를 부추겼다.

또한 논산시농업기술센터는 1월부터 현재까지 6회 120여명의 농업인들을 위한 홈페이지 교육은 물론 연중 개방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무한관광산업의 열쇠를 제공하는등 인터넷 판매와 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도 전국석권 이유로 꼽고 있다.

전국 1순위인 딸기삼촌농장의 경우 2007년 10월부터 3월말까지 5400여 명의 순방문자수와 1인당 방문 체류시간은 81초로 나타났으며 다음검색에서 분석지표를 찾을 수 있다.
푸드투데이 양원일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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