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상철)는 6일 농업기술센터회의실에서 칠갑산 친환경알발연구회를 대상으로 고품질 밤 생산 제반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황상철 소장은 인사말에서 품목별상설교육 과정을 통해 맥문동.밤.양봉연구회원에게 차원 높은 교육을 실시 고품질의 상품을 생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품목별 회장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배전의 노력을 당부했다.
또, 장석우 칠갑산 친환경알밤연구회장은 농업기술센터의 교육지원으로 전회원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농산업의 발전을 통한 소득증대를 위하여 칠갑산알밤연구회 운영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이날 교육은 국립산림과학원 특용수 연구사 이욱 강사의 품종별관리기술교육, 동원 특용수연구과장 김선철 강사의 품종별 전지전정 이론교육이 있었으며 남양면 용마리 회원포장에서의 조별 전지전정 실습으로 회원들에게 유용한 기술을 습득하게 했다.
이날 교육에 함께 참석한 산림조합중앙회 밤 특화작목 전문지도원 유병무씨는 “회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수형관리 등을 통해 고품질 상품을 생산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유용한 교육 이었다”고 말했다.
품목별연구회를 담당하고 있는 인력육성담당 윤경수 지도사는 “품목별활동을 통한 공동생산, 공동출하로 시장 교섭력 향상은 물론 친환경생산, GAP생산 제도 등 인증농산물생산의 핵심과 농산업현장에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기회가 되도록 연구회와 협의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서 현장애로과제 타개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양원일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