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설 대목 농특산물 판매 호조

  • 등록 2008.02.13 16:5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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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가 무자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등을 통한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2억7천만원의 판매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충남도는 롯데백화점 대전점 '충남으뜸Q판매장'에서 1월 21일부터 2월 6일까지 설맞이 우수상품 특별전 및 선물용품 등 100여 품목을 시중가보다 20~40% 할인 직거래 판매한 결과 110백만원의 성과를 거두었다.

'충남으뜸Q상품관'은 충남도가 지난해 말 충남의 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도지사가 제품을 보증 추천하는 농특산물만 모아 개장한 곳으로 금산 수삼, 청양 구기자·한과, 예산 사과, 천안 배, 아산 녹용, 서산 육쪽마늘, 대천 김 등 듣기만 해도 그 명성을 알 수 있는 농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아놓았으며,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하여 특별 선물세트 등 구색 맞춤 판매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충남의 우수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해 처음으로 농특산물 판매 유통경로를 개척한 TV홈쇼핑을 이용 26일에 부여 밤(1200박스, 부여밤영농조합법인)을 방송판매한 결과 37백만원을 팔았으며, 정부중앙·과천청사에서도 1. 28~2. 1(6일간)까지 예산사과·배(애플마켓영농조합법인), 공주밤(공주밤생산자연합회)을 직거래 행사를 벌인 결과 24백만원을 팔았고, 신세대를 겨냥한 (주)옥션과 G마켓에 120업체 800품목을 메인창 광고하여 온라인 인터넷 직거래 판매한 결과 87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충청남도 관계자는 “이번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업인들 소득을 올리기 위해 다각적인 판촉을 추진한 결과 많은 성과를 거두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전국단위 판촉전 참가, TV 홈쇼핑 지속 판매, 대형유통업체 순회판촉 등 다양한 형태의 홍보 판촉을 개발, 추진하여 농어촌의 활력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양원일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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