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체, 여름 막바지 마케팅 혼신

  • 등록 2007.08.21 10:2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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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체들이 최근 국지성 호우 및 장마비로 저조한 매출로 생존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여름 막바지 매출 올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각 업체들은 홈페이지에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 관심을 유도하고, 적과의 경쟁보다는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며 다양한 불경기 탈출 전략이 시도되고 있다.

▲홈페이지를 활용하면 선물이 풍성

한국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홈페이지에 ‘핫 섬머 이벤트’로 10여 가지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하며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코크 타운에서 코크 아이템 3종 퀘스트 아이템으로 코카콜라를 만들면 코크 모자가 공짜인 최강 아이템 코크 모자받기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하고, 코카콜라와 KFC 빅스마트버켓을 먹고 오는 28일까지 영수증에 있는 번호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캠프(10명/1인1매) 기회가 주어진다.

또 미닛메이드농장에서 꽃나무키우기에 동참하면 주스, 피크닉세트 등 푸짐한 사은품 증정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오는 24일까지 ‘나의 콰트라 색슈얼 지수 이벤트’ 행사로 섹슈얼 지수 테스트에 응모자 중 30명에게 ‘콰트라 색슈얼 필수 아이템’ 중 1가지 증정, 1명에게는 ‘콰트라 색슈얼 필수 아이템’ 풀패키지(CK minimal 골프시계, 닌텐도DS,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샘소나이트 가방 등)를 증정한다.

광동제약은 ‘따자마자 비타500 한 병 더’ 이벤트로 뚜껑 속 행운을 제공하는 행사와 함께 나만의 V라인 비법이나 V라인 변신, V라인 얼굴 사진 등을 올리면 매월 5명에게 ‘옥수수수염차’ 한 박스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실시한다.

수석무역은 2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패밀리마트와 함께 ‘타이거맥주와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이벤트로 타이거맥주를 구매하고 싱가포르 관광청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온라인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싱가포르 여행 상품권(1인2매)과 함께 휴가비 현금 30만원도 동시에 증정하며, 2등 2명에게 싱가포르 여행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공동 마케팅으로 불황 탈출

한국 코카콜라는 게임업체 넥슨과 손잡고 ‘마비노기’코카콜라 캔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음달 9일까지 ‘마비노기 Coke Time!’ 이벤트에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과 경품을 증정한다.

코크 플레이에서 '코크 플레이 포인트'로 '코크 선물상자'를 구입한 후, 게임 내에서 '코-크 엠블럼' 10개와 '코크 캔' 3개를 모아야 하며, 이를 모두 획득한 후 게임 내 NPC인 '코크 걸'과 대화하면 코크 아이템인 '코크 곰 로브세트'와 '코크 멜로디 병' 중 하나를 선물로 받게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롯데닷컴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3억원을 잡아라’ 행사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대상제품(오늘의 차,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2%부족할 때)의 뚜껑에 인쇄된 행운번호를 롯데닷컴 홈페이지(www.lotte.com)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당첨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럽여행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동아오츠카는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인 스킨푸드와 공동으로 ‘블랙빈테라티와 함께하는 스킨푸드 Tea Time’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스킨푸드 전 매장에서 매일 오후 2시에서 6시 사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블랙빈테라티를 증정한다.

하이트맥주는 엔씨소프트와 공동으로 ‘리니지2 카마엘과 함께하는 고객 사은 대잔치’ 행사를 10월 31일까지 실시한다. 하이트 캔(355㎖) 구매 고객은 캔 밑면의 행운번호 10자리를 입력 응모하면 당첨자에게 PDP TV, 그래픽카드, 목걸이, 리니지2 게임아이템 등이 증정되며 또한 리니지2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모든 고객께 열흘간 100시간 무료 게임 이용권을 증정한다.

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불안정한 날씨로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로 참여율이 좋다”며 ”이종 업체 간의 공동 프로모션으로 새로운 소비자 창출이 가능하며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young1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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