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대표 강신국)가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제5회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를 농림부와 함께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화악산 토마토 축제는 국내제일의 토마토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 가장 멋지게 뛰어든 사람 또는 10명이 한 팀이 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슬라이딩을 한 팀에게 선물을 주는 ‘토마토 슬라이딩’, 서로의 흰 티셔츠에 더 많은 토마토 파편을 남기는 팀이 승리하는 ‘토마토 전쟁’, 토마토가 가득 찬 축구장에서의 ‘토마토 축구’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상설행사로 마련된 ‘오뚜기 타임’에서는 토마토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있으며 특히 오뚜기에서 준비하는 1000인분의 파스타에 토마토소스를 버무려 함께 먹는 ‘천인의 식탁’ 행사는 참가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벤트행사 외에도 화천군의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수확해보는 토마토 수확체험 행사와 연예인 초청 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오뚜기 식품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농촌 체험 행사와 부대 행사를 진행한다.
오뚜기는 이번 행사의 후원을 통해 3톤 분량의 케챂과 토마토 지원과 함께 축제 참가자들에게 오뚜기 로고와 토마토 축제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도 증정하며, 축제기간 중 케챂, 스파게티 소스, 마요네스, 드레싱 등 토마토 관련 제품과 기타 소스 제품의 전시, 판매와 시식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매장 내 단순한 판매 프로모션이 아닌 문화행사의 후원으로 어려운 농촌 현실을 감안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농민들의 수확물인 토마토의 홍보와 판매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나 토마토축제 홈페이지(www.tomato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young11@fenews.co.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