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식약청, 고객감동 다짐대회 개최

  • 등록 2007.07.24 17:2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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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올해 고객 만족도 최우수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5일 대전식약청 회의실에서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해 선포하고 고객을 감동시키자는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개정된 헌장에는 고객전용 주차장을 지정하고 민원상담실을 별도 설치,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 비치 등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고 식품·의약품 등 분야의 민원서비스의 이행기준을 구체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대전식약청은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상반기에 민원예약서비스, 식의약종합정보서비스(K!FDA)를 통한 전자 민원 활성화, 민원 불만 Call Back, 부재중 전화 회신 제도 도입, 고객 만족을 위한 1:1 역할극 등을 실시했다.

상반기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한 결과, 청사 이용 및 업무처리 내용·고객 응대 친절성·처리시간 등 전반적으로 고객 만족도는 83% 이상의 만족도를 보여 지난해의 73.9점 보다 높은 향상율을 보였다.

대전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방식약청의 주 업무가 인허가와 지도 단속이다 보니 민원인에게 까다롭고 관료적이라는 인상을 심는 것 같아 이미지 개선을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민원인 눈높이에 맞춰 상세히 설명하기, 민원 처리 경과 통보하기, 민원인에게 밝게 응대하기 등 고객이 감동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00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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