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소비가 늘어나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음료업계에서 치열한 이벤트와 경품행사가 쏟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의 이벤트는 타 업종과의 공동마케팅을 비롯해 홈페이지 퀴즈이벤트, 제품의 병뚜껑 행운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펼쳐지고 있는 이벤트들은 해외여행권, 스쿠터, 노트북, 꽃배달 서비스 등 경품도 크고 당첨인원도 많아 여름철 음료시장의 대대적인 물량공세를 예고하고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누가 내 칸타타를 훔쳤을까 범인잡고 라스베가스가자’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CCC(Company Created contents) 형식으로 제작한 드라마를 보고 범인을 추리해 나가는 독특한 이벤트로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라스베가스 여행권(5명), PMP(2명), 네비게이션(3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오늘의 차’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2%부족할 때’ 세 제품은 롯데닷컴과 공동마케팅으로 ‘총3억 릴레이 경품대축제’를 펼치고 있다. 200만원 유럽여행권, 디지털카메라, PMP, 롯데닷컴 포인트 등의 경품이 준비돼있다.
한국 코카콜라는 올 여름 코카콜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코카콜라 잡Go!, 스쿠터 잡Go!’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신제품 ‘어고 그립(Ergo Grip)’ 페트 컨셉에 맞춰 최근 젊은이들의 새로운 이동수단 및 패션 아이콘으로 각광받고 있는 야마하 스쿠터 100대와 어린이용 트라이크 퀵보드 1천대를 증정한다.
한국코카콜라 관계자는 “야외활동을 위한 스쿠터와 퀵보드 경품행사를 통해 휴대편리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어고 그립(Ergo Grip)’ 페트 체험기회를 늘릴 계획”이라며 “인기 아이템 경품으로 여름 성수기에 코카콜라 판매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약품은 ‘컬투꽃배달이 함께하는 허브꽃차 사랑축제’를 진행한다.
‘허브꽃차’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푼 210명과 허브꽃차 뚜껑을 우편으로 보낸 90명을 선정해 컬투의 꽃배달 서비스, 허브꽃차 제품 1박스, 엔비다이어트화이바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광동제약도 ‘비타500 펑!펑! 따고보자 대잔치’를 진행하고 있다.
병뚜껑 속의 행운의 메시지를 확인하면 총 12만3456명에게 해외여행권을 비롯해 최신 노트북, PDP TV, DSLR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신제품 보다 기존의 제품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이러한 다양한 이벤트는 제품 홍보 효과는 물론 다양한 경품이 지급돼 소비자들의 반응도 매우 좋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young11@fenews.co.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