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과일 '자몽'의 재발견

  • 등록 2007.06.27 10:2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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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식품은 물론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자몽을 소재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자몽을 찾는 젊은 여성들이 늘면서 자몽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방면에 불고 있는 자몽의 인기에는 독특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자몽은 중성 지방을 연소하는 생리활성화 물질 분비를 촉진시키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감기 예방, 피로회복, 숙취에도 좋아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과실이다.

수입 자몽 주스만이 존재하던 국내 음료 시장에 해태음료가 지난 2월 선보인 ‘썬키스트 자몽에이드’는 출시 후 5월 말까지 800만개(350㎖ 페트기준)가 팔려나가 4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상반기 히트상품의 반열에 올랐다.

‘썬키스트 자몽에이드’는 일반 자몽과 달리 분홍빛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색상뿐만 아니라 맛도 훨씬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루비 레드 자몽 과즙이 30%나 함유돼 자몽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쌉쌀한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장점이다.

한국야쿠르트도 ‘레드자몽C.C’라는 신제품을 3월초 출시하고 마시는 자몽 열풍에 가세했다. 저탄산, 저칼로리 웰빙 음료인 ‘레드자몽 C.C’는 상큼한 맛의 레드자몽 과즙과 비타민, 자일리톨을 함유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층의 인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울우유에서 최근 선보인 ‘지중해의 아침 레드 오렌지’는 이스라엘산 레드 오렌지와 레드 자몽을 넣은 발효유로 붉은 과육의 독특한 맛과 향에 비타민이 풍부한 웰빙 과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식품업계는 여름철을 맞아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의 자몽음료로 성수기 판매가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자몽 추출물은 화장품업계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몽추출물이 첨가된 네오팜의 ‘아토팜 더마 래쉬 크림’은 외부자극에 의한 붉어짐, 발진, 가려움 등의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민감성 피부용 제품으로 자몽 추출물이 발진 부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유아용으로 개발된 제품이지만 성인들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자몽추출물은 그 용도가 다양해 천연 화장품의 천연 방부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최근 이지은 레드클럽은 화학방부제 ‘파라벤’을 대신할 천연 방부제를 찾던 중 ‘자몽 추출물’과 ‘프로폴리스’가 화장품 방부제 역할을 한다는 것을 1년 동안 연구 끝에 찾아내 천연 화장품 '앙띠제로'를 만들어 출시했다.

최근 외국에서는 자몽이 심장 질환이나 위궤양에도 효과가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웰빙 열풍과 함께 변화를 계속하고 있는 자몽이 앞으로는 어떻게 변화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지 기대된다.
푸드투데이 백승환 기자 00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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