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은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1층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5’에 참여해 고농도 두부 및 특등급 국산콩두유 등을 알린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푸드 행사로 매년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테이블(Kurly's Holiday Table)'을 함께 즐기는 연말 만찬 콘셉트로 컬리가 엄선한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각자의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메인 부스 운영 업체로 참여해 ‘풀무원두부, 고농도의 시대를 열다’의 콘셉트로 고농도 두부 미식 코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했다. 부스는 풀무원의 그린 컬러톤을 중심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느낌을 연출했으며, 풀무원이 새로 선보일 고농도 두부와 특등급 국산콩두유를 소개하며 풀무원의 기술력과 차별성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먼저, 부스 방문객이 고농도 두부 미식 코스를 단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Appetizer–Main–Dessert’로 구성한 메뉴를 준비했다. 가쓰오 육수를 곁들여 차별화된 두부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고농도 연꽃 순두부’, 깊고 진한 고소함을 자랑하는 고농도 두부와 달콤한 토마토를 쌓아 만든 ‘고농도 두부 카프레제’, 고농도 두부에 흑임자 가루를 묻혀 고소함을 극대화한 ‘고농도 흑임자 두부’다. 두부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비주얼과 맛을 통해 향후 풀무원이 선보일 고농도 두부의 차별성을 먼저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고농도 두부, 특등급 국산콩두유 제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문객 대상으로 이벤트도 준비했다. 부스에 준비된 룰렛 이벤트를 통해 고농도 진한두부 3종, 두식이 키링, 두식이 보냉백, 에어프라이어, 두유메이커를 증정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올해 컬리푸드페스타에서는 향후 새롭게 선보일 고농도 두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제품의 기술력과 차별성을 소비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