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가또'(Affogato)는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를 부은 이탈리아 디저트를 뜻한다.
이번에 선보인 아포가또 스타일 프라푸치노는 얼음을 갈아 만든 프라푸치노에 벌집모양으로 캐러멜을 뿌린 후 에스프레소를 부어 만든 새로운 스타일의 음료.
스타벅스는 최근 기존 프라푸치노에 비해 칼로리는 40%, 지방은 60% 줄인 저칼로리, 저지방 음료 '프라푸치노 라이트'를 내놓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프라푸치노 라이트 인기에 힘입어 6월 한달 동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0% 신장했다"며 "앞으로 음료 가격을 할인하지 않는 정가정책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후발업체와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99년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연지 5년만에 매장 수가 100개를 넘어섰으며 현재 12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 공략을 본격화해 연말까지 매장 수를 140개로 늘릴 계획이다.
Fe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