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으로 간 아이스크림 케이크&소비자가 제안한 맛...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이유있는 변화

  • 등록 2025.10.13 18: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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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 3가지 맛을 한 번에 ‘트리플 주니어’ 출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 편의점에도 판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1조1000억원 규모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커지면서 베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가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낮추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규 사이즈 ‘트리플 주니어’를 출시했다. ‘트리플 주니어’는 배스킨라빈스의 다양한 맛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기획된 메뉴다. 취향에 따라 고른 3가지 플레이버를 각각 주니어 사이즈(75g)로 담아 총 225g 용량(7200원)으로 제공한다. 2가지 플레이버를 담는 더블 레귤러(230g, 7300원)와 비슷한 용량을 3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트리플 주니어’로 즐기기 좋은 10월 신제품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 3종도 출시했다.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소비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배스킨라빈스의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1위 수상작이자 10월 이달의 맛 ‘말차다미아’는 말차 열풍을 반영한 플레이버로, 달콤쌉싸름한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해 깊은 풍미를 완성했다. 2위 ‘솔티끼 나 너 초코 ’는 밀크 초콜릿과 솔티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진 달콤짭짤한 매력을, 3위 ‘치즈가 브러우니?’는 치즈 케이크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브라우니 큐브를 더해 꾸덕한 식감을 선사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어떤 맛을 고를 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트리플 주니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트리플 주니어 사이즈로 새로 선보인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 3종을 한 번에 모두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겐다즈는 케이크 2종을 편의점에도 선보였다. 평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200만 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선물이나 파티용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지난 5월에는 '3대가 덕을 쌓아야 먹을 수 있는 케이크’라는 별명과 함께 하겐다즈 리얼 블랑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밈(Meme·온라인 유행 콘텐츠)’으로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카페나 고급 호텔에서만 즐기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이 다양한 채널로 유통 범위를 넓히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하겐다즈는 케이크 2종을 편의점에 출시하고 일상 속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2종은 ‘딸기 초콜릿 스윗’과 ‘바닐라 그린티 가든’으로 구성됐다. 그중 매년 돌아오는 딸기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딸기 초콜릿 스윗 케이크’는 하겐다즈 스트로베리 플레이버 덕후들에게 완벽한 선택지가 될 것이다.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딸기와 초콜릿을 조합한 아이스크림 베이스 위에, 일반 리테일 채널에서는 보기 힘든 고급 호텔 디저트 스타일의 볼륨감 있는 크림 데코레이션을 더하고 프랑스산 스트로베리 발로나 초콜릿 픽을 올려 마무리했다. 진하게 퍼지는 베리의 상큼함과 깊은 초콜릿 풍미, 그리고 부드러운 리얼 크림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조화로운 맛을 선사한다.

 

‘바닐라 그린티 가든 케이크’는 최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떠오른 말차 코어 감성을 가득 담아냈다.  푸르른 녹차 정원을 연상시키는 크림 데코레이션에 그린티 플레이버를 더해 한층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특히 하겐다즈의 인기 플레이버인 달콤 쌉싸름한 그린티와 부드러운 바닐라가 조화를 이루며, 젊은 Gen Z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한 트렌디한 케이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딸기 초콜릿 스윗 케이크’와 ‘바닐라 그린티 가든 케이크’는 현재 전국 주요 편의점 및 쿠팡에서 구매 가능하다.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주문하면 신선한 상태로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편의점 케이크 2종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고급스러운 하겐다즈 케이크를 더 많은 분들이 가까운 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매처와 새로운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디저트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화갤러리아, 서울우유, 매일유업 등의 업체들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장을 출점하면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2020년 8000억원에서 2023년 1조100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조성윤 기자 w743606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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