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CJENM(Mnet)과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5세대 아이돌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원주 곳곳에서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전국 반짝 투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POP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팝업스토어에서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990원에 판매하고, 시민과 팬들은 팝업스토어에서 옥수수를 구매하면 제로베이스원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는 입장권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옥수수 판매 수익금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제로베이스원과 팬덤의 이름으로 원주시에 전액 기부되며, 도와 원주시는 이번 전국 반짝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의 K-POP 팬들을 원주로 유치해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홍보하고 지역 관광과 소비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장소는 Mnet 공식 SNS 채널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전국반짝투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권종 도 관광국장은 “전국 반짝 투어를 통해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전국에 홍보하고 K-POP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지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도 지역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관광 활성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