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과업체, ‘즐거운 비명’

  • 등록 2004.08.06 16:5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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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매출 사상최고

10년만의 더위를 실감케 하는 날씨 덕분에 작년에 비로 인해 재미를 보지 못했던 빙과류가 날개돋힌 듯이 팔리고 있다.

롯데제과는 7월 한달 동안 600억원어치를 팔아 월단위로 사상 최대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작년 7월(450억원)에 비해 30%, 지난 6월(500억원)보다는 20% 가량 늘어난 실적이다. 간판제품인 `월드콘'이 7월 한달 동안 8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여름철 성수기를 겨냥해 출시한 `셀레임'도 60억원 어치가 팔려나갔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월드콘의 인기 비결에 대해 “콘 제품은 회사의 주력상품이며 다른 빙과류에 비해 계절성이 적을뿐더러 맛과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역시 7월 작년 동기 대비 15.7% 늘어난 4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지난 2월에 출시한 요거트 아이스바 `요맘때'는 3월부터 3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6월에는 50억원어치가 팔렸고 7월에는 52억원어치가 팔려나가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또한 간판제품인 메로나와 더위 사냥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요맘때 올해 매출액을 150억으로 계획하고 있었는데 250억원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해태제과는 지난 6월 440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7월에는 작년 동월(333억원) 대비 35% 증가한 4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호두마루', 체리마루', `부라보콘', `탱크보이'는 7월 한달 동안 총 187억원 어치가 팔려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무더위로 주문이 폭주하자 서울, 부산, 대전 등 빙과공장에서 생산라인을 3교대로 24시간 가동하는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했다.

배민경 기자/jin@fenews.co.kr

푸드투데이 배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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