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산축협, 서산한우대학 2021년도 제7기 입학식 가져

[푸드투데이 = 황인선 기자]  서산시가 주최하고 서산축협(조합장 최기중)이 주관하는 서산한우대학 이 23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축산관련 단체장과 시⋅축협 관계자, 입학생 등 100여명이 자리를 메운 가운데 제7기 입 학식을 가졌다.

 

 

2015년 개설된 서산한우대학은 지역 축산인과 축협 조합원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면서 그동안 총 447명의 축산업 핵심리더를 꾸 준히 배출해 왔으며, 2021년도 제7기 한우대학도 부학장인 前농협중앙 회 축산연구소장 고종열 박사를 중심으로 윤충근 한국축산연구원 수 석연구원, 한우개량사업소 김덕임 박사, 도창희 충남대 교수를 비롯해 수의사 출신인 최기중 서산축협 조합장 등 다수의 유능한 전문 강사 진으로 꾸려져 알찬 강의를 펼쳐가게 된다.

 

제7기 서산한우대학은 신규반 47명, 심화반 45명의 2개반을 편성하 여 2학기로 구성된 총 20주에 걸친 교과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과정 별로 고품질 한우생산 기법, 질병ㆍ위생관리, 개량 교육, 자가 TMR 제조와 이용기술, 사양관리비 절감방법 등 축산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 한 실용기술 과목 위주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수업을 진행하 고, 우수 선진 농장 견학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서산한우대학의 강사진으로도 참여하고 있는 서산축협 최기중 조 합장은 축사를 통해 “한우대학 과정을 통해 배우고 쌓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실용기술과 지식은 축산 현장에서 매우 크게 쓰여 지고, 축산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축산업의 발전에 값진 밑거름이 될 것이다.” 며, “서산축협은 앞으로도 서산한우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해가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