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말차단용 마스크' 풀리자마자 서버 다운...웰킵스몰 접속 폭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일반 보건용 마스크 보다 착용 시 숨쉬기 편안하면서도 성능이 뒷받침되는 것으로 알려진 '비말차단용(KF-AD)' 마스크가 5일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었으나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소비자가들이 몰리면서 구매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5일 웰킵스몰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1장당 500원에 판매된다. 1팩(3매)당 1500원이다. 1장당 500원인 셈이다.


하지만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한 접속자가 동시에 몰리면서 현재 쇼핑몰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5일 오전 10시 30분 비말차단 마스크 페이지 접속을 시도하면 '현재 동시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얇고 가벼우면서도 비말(침방울)을 차단한다. 가격도 공적마스크의 3분의 1수준이다.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날이 더워지면서 KF94, KF80 등 보건용 마스크 착용이 어렵자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덴탈마스크를 찾는 시민들이 늘었다. 하지만 덴탈 마스크는 주로 의료기관에 들어가다보니 일반인이 구하기도 어렵고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격도 폭등하고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지난 1일 일반 국민에게도 덴탈마스크와 유사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의약외품으로 지정해 공급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곳이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공적마스크에 포함되지 않고 민간에 자율적으로 유통된다.


양진영 식약차장은 "1달 전 수술용 마스크가 50만개 생산됐는데 현재 70~80만개까지 생산되고 있다"라며 "조달청 등과 협의해 인센티브를 주는 등 업체들을 격려하고 증산노력을 하면 이달 중순까지 1일 100만장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