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계조리사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달 19일까지 '밸런타인데이 로맨틱한 요리찾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대전세계조리사대회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방문해 친구를 맺은 후, 연인과 함께하고픈 로맨틱한 요리와 그 이유를 댓글 혹은 멘트를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2012wacs), 트위터(http://twitter.com/2012wacs_chef)로 보내면 된다.
대전세계조리사대회 발렌타인데이 로맨틱한 요리찾기 이벤트는 SNS 혹은 온라인 상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는 경품으로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기간 중 열리는 국제요리대회 한국국제음식박람회(IFK)의 시식권이 걸려있다.
당첨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이벤트 참여자 중 각 5명씩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1인당 시식권 2매씩 제공하고, 당첨자 확인은 이달 29일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하면 된다.
한국국제음식박람회(IFK)는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WACS의 승인을 받아 치러지는 국제적인 규모의 요리행사이다. 이 대회에는 해산물, 육류, 뷔페요리,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39개 종목에 전세계 재능 있는 조리사 총 852개 팀이 출전할 예정이다.
국제급 요리행사인 만큼 대회 출전팀의 요리 실력도 수준급이지만, 출품된 요리는 시식권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한 한정된 인원에 대해서만 제공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조직위에서는 이 시식권을 오는 3월 1일부터 온라인상으로 사전예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시식권 사전예매에 앞서 이번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통해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요리시식권을 선물 받는 아주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적으로 많은 연인들을 포함한 미식가들이 이벤트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wacs2012.org)에서 확인 또는 이벤트 운영사무국(02-320-881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