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을 통해 올해 350명의 농산물 유통 및 식품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은 현업의 문제를 타개하는 성공전략을 수립해 나가는 4개월간의 장기전문과정으로 2004년에 농산물 유통혁신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이후 식품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 추가 개설돼 현재 농식품·유통분야 전문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정부의 지원을 받는 aT 농식품마케팅대학은 올 상반기에 농산물마케팅과정, 외식산업글로벌리더과정, 식품산업글로벌리더과정, 농식품수출리더과정, 농산물 CEO MBA 등 5개 과정을 운영하며 현재 교육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교육 중에 3∼6회의 워크숍과 해외연수 등의 과정을 거쳐 현업에서의 실용화에 초점을 두며 개강일은 오는 28일이다.
교육 신청에 관한 내용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나 전화문의(031-400-3560)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