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맛'으로 소비자 유혹한다!

  • 등록 2011.11.18 15: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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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농업기술원, '맛 시각화표' 'QR코드' 활용 소비자마케팅

 

식품을 직접 맛보지 않고도 시각적인 정보를 통해 상품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맛의 시각화표’(사진) 및 ‘QR코드’를 활용한 홍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이 18일 밝혔다.

 

충남농업기술원은 맛의 시각화표에 대해 “짠맛, 단맛, 신맛, 매운맛 등 상품마다 다른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소비자들에게 쉽고 신속하게 상품 정보를 제공하도록 만든 표”라고 설명했다.

 

충남농업기술원에 따르면, 과학적인 분석과 관능평가, 기호도 조사를 거쳐, 충남도내 전통장류 및 한과 생산농가 8개소를 대상으로 짠맛, 단맛 등을 강도별 10단계로 세밀하게 구분해 상품의 포장에 맛의 시각화표를 담았다.

 

또 QR코드를 활용해 생산농가 소개, 생산 방법, 원료 준비과정, 제조과정, 상품설명, 연락처 등 상품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한다.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해 소규모 가공업을 운영하는 농가의 새로운 소비자 마케팅 방향을 제시했다.

푸드투데이 양원일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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