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농산물 유통사업 매출 636억원달성

  • 등록 2010.01.06 15:5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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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산물 수입개방화와 대형유통업체의 성장 등 농산물 유통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전문화를 통한 산지 농산물 유통활성화 및 농산물 경쟁력에 주력한 제주농협 연합마케팅사업이 2009년도 63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상오)는 2009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부진에도 불구하고 GS리테일, 롯데슈퍼 등 신규거래 대형유통업체 개척, 취급품목 확대 등의 노력과 양호한 가격형성 등으로 연합마케팅 판매실적이 636억원을 달성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2008년말(507억원) 대비 129억원이 순증한 실적으로 품목별로는 노지감귤 215억원, 하우스감귤 114억원, 한라봉 53억원 등 과일류가 494억원이며, 깐마늘 28억원, 무 26억원, 햇마늘 19억원, 감자 17억원,당근 16억원 등 채소류가 142억원이다.

제주농협 연합사업단은 2002년도에 연합마케팅사업을 시작하여 그 동안 산지규모화와 출하 농산물에 대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상품화율을 향상시키고 신규 거래시장 개척 및 홍보 판촉 활동, 참여농협간 사업협력 등 제주농산물 유통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한편, 제주농협연합사업단은 2010년도에는 농산물 700억원 매출액 달성을 목표로 대외유통업체에 대한 마케팅 강화를 통한 유통채널 다변화와 신규 우수산지 개발을 통한 출하산지 다변화 등 제주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푸드투데이 서정용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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