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금산 인삼 공동 브랜드 만든다

  • 등록 2009.08.10 13: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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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가 지역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인삼의 공동 브랜드 개발에 나섰다.

충남도는 인삼의 브랜드 혁신을 통한 수출 증대를 위해 최근 '배재대 2세기디자인문화연구소'에 인삼 공동 브랜드 개발을 맡겼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배재대 21세기 디자인문화연구소는 연말까지 지역성과 국제성을 동시에 갖춘 공동 브랜드 이름과 마크, 로고 등 기본 7개 분야 16개 항목과 응용 4개 분야 13개 항목을 개발한다.

도는 개발된 공동 브랜드를 특허청에 상표 등록한 뒤 내년부터 성분과 맛이 같은 인삼 제품에 공동 브랜드를 부착해 수출하게 된다.

공동 브랜드를 부착한 인삼 제품 수출은 내년 초 주식회사형 지방공기업으로 출범할 예정인 '인삼수출전문법인'이 전담한다.

현재 도내에는 금산을 중심으로 맛과 성분이 다른 200여개의 인삼제품 브랜드가 난립, 인삼 제품의 해외 시장 개척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또 인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없다 보니 제품의 하자 발생으로 인해 소비자의 불신을 초래하기도 한다는 게 도의 설명이다.

도 관계자는 "고려인삼에 대한 외국인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만큼 좋은 브랜드를 개발해 홍보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외국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가 개발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김용완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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