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아침밥 먹기 캠페인'

  • 등록 2009.07.12 12:3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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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는 20∼40대 성인들의 불규칙적인 식습관 해소를 위해 '2040 식습관 개선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쌀 소비를 촉진하면서 국민 건강도 개선하겠다는 '두 마리 토끼'를 노린 사업이다.

농식품부는 15일부터 다음달 말까지를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여름철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아침밥의 효용성을 적극 알리는 한편 고속도로 휴게소, 전국 농협 주유소 등을 통해 쌀 가공제품, 쌀음료 등을 홍보하거나 나눠주는 등 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가 이어진다.

또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인터넷 홍보매체인 '위젯'의 형태로 '아침밥 미(米)소녀'란 캐릭터를 제작해 15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배포한다.

위젯은 컴퓨터 화면 한쪽에 띄울 수 있는 작은 캐릭터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 정보, 요리 조리법, 날씨 등의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전 국민이 아침밥을 꼬박꼬박 챙겨 먹으면 연간 추가로 51만t의 쌀이 소비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또 2002년 농촌진흥청 연구에서 매일 아침밥을 먹는 학생이 일주일에 2번 이하로 먹는 학생보다 수능 성적이 20점 정도 높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
푸드투데이 홍오표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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