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 및 세계푸드코디네이터 경연’ 행사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aT센터제 2전시장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서울 국제 푸드 앤 테이블웨어박람회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 농수산물유통공사aT센터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노동부가 후원하며 올해로 6회째를 맞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이행사는 21세기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푸드 코디네이터 직업의 활성화를 돕고 식재료 분야 발전을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요리공모전.콘테스트, 푸드스타일 라이브전, 파티플래너 콘테스트, 세계푸드코디네이터 기능경연, 푸드 VJ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또한 한식과 어울리는 와인, 플라워데코, 대장금의상, 바리스타, 한지공예품, 대장금의상, 도자기, 난타, 마술 체험 및 강연이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특별기획전에서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전문 푸드코디네이터 소개 및 유명 강사에 의한 전문 테이블세팅법, 연출법 등 다채로운 시연행사도 가진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장,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장 양향자교수는 “서울푸드&테이블웨어 박람회는 음식문화 여러 장르를 컨덴츠로 승화시킬수있는 푸드코디 전문가들이 펼치는 축제로 연령과 지역, 국경을 초월한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양이사장은 "최근 음식을 먹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보고 즐기려는 오감문화가 생김에 따라 푸드코디네이터의 활동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며 "우수한 푸드코디네이터들을 양성해 한식테이블웨어의 우수성을 세계화 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 육성하는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푸드투데이 홍귀희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