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명품브랜드 '해올렛' 서울시장 공략

  • 등록 2008.11.12 18: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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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는 서울에서 지역특산물 명품 공동브랜드인 '해올렛' 출시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

제주시는 14∼15일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 '2008 제주감귤 홍보 소비자 한마당 행사'와 함께 '해올렛' 출시식을 갖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올렛'은 지난달 16일 확정된 품질관리 기준을 엄격히 적용해 선정한 8개 지역의 우수 특산물 공동브랜드로 한림읍의 선인장 청차 및 비누, 애월읍의 브로콜리, 조천읍의 타이벡 감귤, 한경면의 깐마늘, 추자도의 참굴비, 우도의 땅콩, 아라동의 딸기잼, 구좌읍의 당근 등이다.

행사장에서는 상품 판매와 함께 손바닥 선인장 청차와 브로콜리 선식, 마늘 삽겹살, 굴비 구이, 딸기잼 식빵 등의 무료 시식코너가 운영된다.

제주시는 '해올렛'이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품질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는 한편 소비자 조사, 시장환경 조사 등을 통해 세밀하고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는 그동안 지역 특산물에 대한 기능성 연구와 생산.판매.유통에 대한 기초조사, 지역별.품목별 교육, 품질관리 기준 작성 등을 통해 '해올렛'의 차별화에 힘써왔다.
푸드투데이 하용준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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