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체험 이벤트로 소비자 마음 뺏기

  • 등록 2008.04.21 14:5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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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기업들이 새로운 제품 출시에 맞춰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열고 소비자 마음 뺏기에 나서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소비자가 돈을 내고 구입하기 전까지 새로운 상품에 대한 일체의 정보는 기업 비밀로 감추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통해 미리 알리고 반응을 먼저 살피는 것이 관례처럼 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1000명의 크리에이티브 체험단을 모집한다. 외식업계에서 이같은 숫자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에게는 새로 확대 출시한 씬피자 5가지중 1종을 선택해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또한 시식후 체험 후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출시예정 샐러드도 맛 볼 수 있다.

이와함께 시식후 체험 후기를 도미노 홈페이지와 본인 블로그에 등록해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총 40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씨푸드 레스토랑 보노보노의 새로운 패밀리 브랜드 '스시& 오리엔탈 레스토랑 보노보노M'의 론칭을 기념해 고객 체험단 무료 초대행사를 갖는다.

이를위해 신세계푸드는 22일 홍대점 오픈에 마포구, 서대문구, 은평구 지역에 연고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단 200명을 모집한바 있다.

신세계푸드측은 체험단을 통해 보노보노M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맛과 품격, 서비스를 우선 평가받을 예정이라 밝혔다.

빙그레는 식품업계 최초로 소비자가 제품 효능을 체험하고 불만족시 제품 100% 환불을 보장해 주는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대상 제품은 지난 1997년 출시된 드링크 요구르트인 '닥터캡슐'.

오는 6월1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하루에 하나씩 2주동안 닥터캡슐을 음용한 뒤 제품이 불만스럽다면 제품 패키지에 '환불보장마크'와 '영수증'을 보내주면 1가구당 16개까지 구입 금액만큼을 환불해 준다.

빙그레 관계자는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이 실제로 제품을 체험해 보고 그 효능을 직접 느낄수 있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진희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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