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시장 ‘순수’ 열풍

  • 등록 2008.04.11 10:14:46
크게보기

담백한 맛 강조 무색소·무방부제 제품 잇따라

두유시장에 순수 바람이 일고 있다.

건강성 두유나 맛 두유를 탈피해 예전의 순수한 두유로 돌아가겠다는 의미다.

매일유업의 순두유는 순수 경쟁에서 성공한 케이스다. 칼슘을 보강한 것도 덕을 봤다.

지난 2005년초 발매된 순두유는 출시초기에는 판매량이 월 7만개에 불과했으나 영양이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알려지면서 지금은 월평균 300만~450만개까지 팔려나가는 대박상품으로 성장했다.

풀무원은 ‘리얼콩즙’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콩이 가장 담백해지는 온도와 시간에서 천천히 삶은 뒤 전통 맷돌 방식으로 정성껏 갈아 진하고 걸쭉한 콩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회사측은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특히 콩의 참맛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새로운 개념의 콩즙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롯데우유는 ‘순 우리콩으로 만들어진 마시는 두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우리콩 100%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색소나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은 신토불이 먹거리다.

특히 이색적으로 두부를 함유해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으며 제조공법에 대해서는 발명 특허까지 획득한 귀한 제품이다.
푸드투데이 이상택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