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약청, 소비자 신고센터 개소

  • 등록 2008.04.01 18: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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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역내 식품안전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 신고사항 조사처리 전담부서 설치 운영을 위해 1일 소비자 신고센터 현판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소비자가 이물 혼입, 부패, 변질 식품 발견 등 불만사항을 24시간 쉽게 신고할 수 있게 소비자 불만 신고사항 조사처리 전담반을 구성하고 서울지방청 홈페이지에 식품안전 소비자 신고센터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서울청은 전했다.

서울청은 소비자신고센터에는 식품감시업무에 전문지식을 갖춘 소비자 불만 신고사항 조사 처리 전담반원이 배치돼 신고된 사안을 분석해 긴급 조사를 실시하게 되며 조사결과 위해 발생 우려가 있는 클레임은 즉시 언론 공표 및 회수 등 행정 명령과 판매중지 등의 신속한 조치를 취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서울 식약청 관계자는 "식품안전 소비자 신고센터를 가동함에 따라 식품안전 사고에 대한 신속대응체계를 갖추게 됐다"며 "국민의 먹거리 불안 및 불신해소에 크게 기여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이상택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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