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고객안심 프로젝트’ 선언

  • 등록 2008.03.27 11: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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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27일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제공을 목표로 ‘고객안심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안심프로젝트’는 제품이 생산되어 고객에게 전달될 때까지 모든 공정을 혁신하는 ‘크레임 제로화’와 불만사항에 대해서 투명, 공개 원칙을 강화한 ‘고객 응대 선진화’ ‘생산공장 업그레이드’ 등의 프로그램을 주요 골자로 한다.

농심은 2012년까지 클레임 발생율을 제로화하기 위해 원료 추적 및 이물 검색, 유통관리시스템 강화 등을 추진한다.

내부의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선해 불만사항이 접수가 되면, 즉시 직접 방문해 의견을 듣고 모든 처리과정 및 결괄르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안내 통보한다.

농심은 이 프로젝트가 확실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관리, 감독하기 위해 ‘식품안전자문단’을 구성했다.

이를 위해 27일 현재 자문단 단장으로 전북대 신동화 교수를 선임했고, 식품안전전문가, 국제식품안전컬설팅사, 소비자단체,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관련 전문가 등 총 5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했다.

손욱 회장은 “그 동안 ‘클레임’은 당연히 생길 수 있는 일이라는 인식이 없지 않았다” 며 “클레임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정말로 안심할 수 있도록 조직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이종호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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