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 감성자극 마케팅 ‘붐’

  • 등록 2008.03.07 09:41:14
크게보기

주류업체들이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내보내며 소비자를 유혹하고 나섰다.

술이 가지는 특성을 살려 소리, 눈, 마음을 통해 술을 마신다는 은유적인 표현과 재미를 살렸다.

진로는 일명 보이스 마케팅을 CF에 도입한다. 소주를 마시고 나오는 ‘캬~’ 소리를 주 컨셉으로 채택한 것.

진로는 이를 통해 참이슬 후레쉬의 본연의 맛과 우수한 품질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진로는 광고 모델로 MBC드라마 뉴히트에서 인기를 모았던 지성, 김민정, 박철민을 캐스팅했다.

진로측은 “소주를 자연스레 연상시키면서 좋은 술을 마셨을 때 만족감을 표현해주는 감탄사를 마케팅 요소로 적극 활용, 소주 애호가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진로는 지면광고와 극장, 지하철 동영상 광고, 온라인 광고 등에도 이기법을 활용할 예정이다.

하이트맥주는 가수 보아를 주류CF에 출연시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카피나 콘티없이 제작된 이 CF를 통해 보아가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진실하게 털어놓은 것.

일부 네티즌들은 가수 보아가 CF모델로 나온 것도 빅뉴스인데 자신의 이야기를 가감없이 털어놓아 감동을 받았다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이 광고는 최대한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6시간여 걸쳐 촬영됐는데 맥주를 마시고 ‘캬’하는 보아의 목소리가 시원함을 자극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맥주인 카프리맥주는 눈으로 마시는 맥주 시리즈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은 바 있다.

이 CF는 눈으로 마시는 맥주 캥거루편을 시작으로 악어편, 도시의 게편, 해변의 계편 등으로 연속 방영되며 시선을 끌었다.
푸드투데이 이상택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