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음료 찾는 여성 늘어"

  • 등록 2007.12.10 11: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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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에서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하는 고객 중 여성 비율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최근 3년간 숙취해소음료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여성 구매고객 비율이 2005년 8.6%에서 작년 13.2%, 올해 20.7% 등 해마다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같은 현상은 사무실 밀집지역에서 두드러져 오피스가에 입점해 있는 GS25 점포에서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하는 여성고객 비율을 집계한 결과 2005년 10.4%, 작년 16.9%, 올해 25.8%(추정치) 등 평균보다 3.6%포인트 가량 높게 나타났다.

한편 올해 숙취해소음료 매출 증가율은 20.7%로 추산됐으며 요일별로 숙취해소음료가 가장 많이 팔리는 날은 토요일, 금요일, 목요일, 수요일, 일요일 등의 순이었다.
푸드투데이 최선미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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