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취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군민 건강 어울림 한마당'행사가 오는 29, 30일 양일간 다락원 생명의 집에서 열린다.
금산군보건소와 금산군 정신보건센터 주관하는 이 행사는 건강생활 식단전시 및 정신보건센터 작품전시와 체험을 중심으로 체성분 분석, 구강 검진, 혈압, 당뇨 측정 등의 건강체크 코너가 마련돼 군민의 건강 관리 능력을 돕게된다.
건강식단전시부스에서는 몸에 나쁜 간식(불량식품)과 좋은 간식 알아보기와 올바른 식단전시 및 인삼, 약초를 활용한 고혈압, 당뇨 건강식단전시, 생활습관병의 주범이 되는 소금, 설탕, 지방량 모형 전시가 이뤄진다.
체험 이벤트로 29일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식품구성탑 만들어 보기와 아침먹기 서약서 쓰기 와 30일 성인 칼로리 룰렛 체크 코너도 운영된다.
대공연장에서는 29일 유아를 위한 인형극이 비만예방 및 올바른 영양섭취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인형극이 펼쳐지며 고3학생들을 위한 성과 리더쉽에 관한 건강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30일 건강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정신보건 시상, 타이치 시범 공연, 정신보건센터 회원들의 중창 및 김건엽 교수의 건강강좌, 남이 농악대의 사물놀이, 성인여성 S~라인 만들기 참여자의 사례발표, 군북면 두두리팀의 건강댄스스포츠 발표와 판소리 공연이 이어지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다락원 소공연장앞 로비에서 멧돌체조 시연을 통해 건강 어울림 한마당의 흥을 돋을 계획이다.
송기철 보건소장은 “건강에 대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건강생활실천 의지고취 및 군민이 다함께 어울러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가꾸기 위해 해마다 군민건강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양원일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