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산행철을 맞아 관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의 관절기능개선 건강기능식품‘리제니케어·K’가 주목 받고 있다.
‘리제니케어ㆍK’는 국내최초 천연식물 소재로 한 제품으로 염증억제효과가 있는 천연식물 황금(黃芩, Golden root)과 아선약에서 추출해 개발한 ‘유니베스틴 K’가 주성분이다.
‘유니베스틴 K’는 서울 아산병원의 임상실험을 통해 이미 그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소재로 이를 주성분으로 한 ‘리제니케어ㆍK’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아 한국인의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직접 확인한 검증된 제품이다.
뻣뻣하고 시린 관절을 부드럽게 하는 관절개선 효과로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해 5월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2006년 매일경제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천연식물 황금추출물로 만든 천연물 신소재로 세계 최고의 권위를 가진 2005년 ‘뉴트라콘賞(NutrAward) 2005 최고소재賞’을 수상해 전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유니베라 관계자는 “움직임이 적었던 겨울에 비해 봄철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어 갑자기 운동을 하거나 무리한 산행을 하게 되면, 근육 또는 관절에 이상이 올 수 있다”며, “평상시 꾸준한 운동과 함께 관절 기능을 보호, 개선해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라고 설명했다.
푸드투데이 박현태 기자
hope@fenews.co.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