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유기가공식품 사업 본격 개시

  • 등록 2007.01.25 17: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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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은 유기가공식품 브랜드 '풀무원 오가닉스'를 출시하고 유기가공식품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풀무원 오가닉스는 원재료 뿐 아니라 생산과정까지 엄격하게 유기 기준을 적용한 브랜드다.

새로운 브랜드의 첫번째 제품인 '풀무원 오가닉스 유기농 두부'는 100% 유기농 콩을 원료로 하는 것은 물론 새롭게 증설된 유기농 전문 두부 공장에서 생산, 비(非)유기농 원료의 혼입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또 티베트 산 천연 암염에서 추출한 자연정제 간수를 사용함으로써 콩 이외의 재료도 유기가공식품 기준에 맞게 채택했다.

또 생산정보 공개제도를 도입했으며 제조, 사용 폐기 과정에서 배출되는 물질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표시한 '환경성적 표지 인증'(EDP: Environmental Declaration Products)을 식품업계 최초로 받았다.

풀무원은 5년내에 오가닉스 유기농 두부 연 매출을 1500억원으로 끌어올리고 핵심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풀무원 이효율 마케팅 부사장은 "풀무원 오가닉스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안전은 물론 알권리와 환경까지 고려한 브랜드로서 식품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윤주애 기자 001@f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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