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용 화장품 매출급증

  • 등록 2002.06.27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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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컨셉 인기…끈적임 없이 시원한 느낌 선호

무더위와 강렬한 햇볕을 막아 여성 피부를 보호하는 여름용 화장품들이 대거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펄이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 아쿠아 성분이 함유된 립글로스, 갈아 쓰는 파우더, 몸에 바르는 파운데이션 등이 이들 화장품으로 젊은 여성 소비자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캐시캣 브랜드는 반짝이 펄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 ‘샤이니썬블록 포 페이스 & 바디(SPF 20 PA+)’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 주는 기능 외에도 화이트 펄이 다량 함유돼 얼굴 목 어깨 부위 등에 발라주면 반짝이는 효과를 낸다.

아쿠아 성분이 함유돼 입술에 바르는 순간 차가운 얼음이 닿은 듯 시원한 느낌이 드는 입술전용 제품인 오휘 ‘쿨 앤 피트 립’도 나왔다. 끈적거리지 않으며 입술에 빨리 밀착되고 시원한 느낌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으로 레드, 핑크, 오렌지 등 모두 6종류가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사용시 필요한 만큼 갈아 쓸 수 있는 오토파우더를 내놓았다. 콤팩트와 파운데이션 장점만을 합쳐 기존 파우더의 사용시 분가루가 손에 묻는 단점을 보완했으며 얼굴이 보송보송해 보이는 블루밍 효과도 높여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제격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샤넬은 얼굴에 수채화를 그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제품 ‘레 구아쉬 드 샤넬’을 선보여 종일 투명하고 반짝이는 느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6개 색상이 수채 물감 튜브에 담겨 있으며 이들 색상을 섞을 수 있는 믹싱트레이와 브러시로 구성돼 있다.

랑콤에서는 피부를 황금빛으로 만들어 주는 로션타입 셀프태닝 제품을 개발했다. 물 샤워를 해도 사나흘 동안 지속된다. 이 밖에 부르조아에서는 휴대용 스프레이 타입의 펄 제품을, 메이크업포에버에서도 몸에 발라 반짝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메탈라이저와 몸에 바르는 파운데이션을 여름철 주력 품목으로 판매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유원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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