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전용화장품 출시 봇물

  • 등록 2002.02.27 00:00:00
크게보기

에센스 등 종류도 많아져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업체들이 남성 전용 화장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남성들의 전용 화장품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초화장품 외에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아이크림 등 다양한 남성 화장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모공 전용 에센스인 ‘보닌 모노다임 디포어 세럼’을 선보인데 이어 최근 30대 이후 남성을 위한 노화 방지 화장품 ‘위브’ 에프터쉐이브와 에센스를 출시했다.

애경산업은 허브 등 식물추출물을 첨가해 피지와 번들거림을 줄여주는 기초화장품 ‘마리끌레르 옴므’를 출시했으며, 소망화장품은 피부 속 산소공급 촉진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맑게 해주는 ‘트루 이모션’을 내놓았다. 또 태평양은 지난해 남성 전용 에센스인 ‘헤라 포맨 피지 컨트롤 에센스’와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인 ‘선 스크린 샷’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남성화장품 시장은 매년 15~20%의 신장세를 보일 정도로 성장가능성이 높다”면서 “외모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남성화장품 시장은 올해 2000억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명영순 기자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