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오를 수록 먹는 샘물 삼다수의 인기도 오르고 있다. PET 생수 시장이 급성장하며 제주삼다수 매출 성장도 가파른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특별시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재윤)와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의 파트너십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풀이와 더불어 제주삼다수의 생산량 증가가 매출호조를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제주삼다수는 2014년 5월 제주개발공사 실적 기준으로 월 매출액 183억원, 판매량 63,101톤 가량이 출하되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3%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 2012년 12월부터 광동제약이 삼다수의 위탁판매를 시작한 이래 제주개발공사가 제주도내 및 전국 3개 대형할인마트와 SSM 등 총 6개 체인을 담당하고, 광동제약이 그 외의 전국 모든 채널을 분할 담당하는 등 판매 채널을 이원화했다.
유통구조의 혁신과 더불어 제주삼다수 품질의 우수성도 인기 비결로 꼽힌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제주삼다수가 천혜의 자연환경 제주에서 천연 필터로 오랜 세월 여과된 특별한 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제주삼다수의 원수를 뽑아내는 곳은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의 한라산 고지대지역 화산암반 대수층이다.
빗물이 제주의 화산 현무암층에 스며들어 18년간 제주의 '화산송이'를 통과하는, 특별한 여과 과정을 거친 물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제주개발공사와의 시너지를 강화하는 이외에도 제주한의사회 후원을 통한 무료한방진료사업, 제주도 의약품 기부, 검은콩 등 작물의 계약재배 및 수매와 특산물을 활용한 레몬녹차, 검은콩두유 출시 등 제주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