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는 자사의 100% 보리 맥주 맥스(Max)의 한정판 맥주인 ‘맥스 스페셜 호프 2013’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맥스 스페셜 호프 2013’은 다섯 번째 한정판 제품으로 세계 3대 축제인 옥토버페스트에서 사용되는 맥주 주질로 만들어졌다.
특히 옥토버페스트에서 사용되었던 노블(Nobel)호프로 인정받는 미텔프뤼(Mittelfruh)호프 등을 사용해 옥토버페스트 맥주 그대로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최초로 하정우를 모델로 스페셜 호프 단독 TV 광고를 제작해 그 동안 고객들에게 다양한 맥주 맛 제공을 위해 시도했던 맥스 스페셜 호프의 발자취도 확인할 수 있다.
맥스 스페셜 호프는 맛뿐 아니라, 호프의 특징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어왔다.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2013은 독일 국기를 활용하여 디자인적으로도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를 연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 행사에 함께한 독일 출신의 클링크 해머 교수(인터내셔널 힐튼호텔 前수석주방장)는 “맥스 스페셜 호프는 독일 옥토버페스트에서 느낄 수 있는 정통 독일식의 풍부하고 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뛰어난 맛과 풍미로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맥스 스페셜 호프 2013을 통해 선선한 가을 날씨와 함께 옥토버페스트 축제 현장의 맛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맥스는 맥주 맛에 대한 끝없는 연구로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맥주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