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형병원 내 음식점 위생 '엉망'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서울지방청은 지난 7월 서울지역 18개 대형 종합병원에 입점한 음식점 41개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한 결과 절반 이상인 22개 업소가 식품위생법을 위반했다고 10일 밝혔다.


셈죽 고대구로병원점 -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위반

셈죽은 유통기한이 경과된 '오뚜기토카토케첩(2012년 4월 21까지)' 및 '오뚜기연겨자(2012년 5월 19일까지)'제품을 조리목적으로 조리실내 냉장고에 보관했다.


찌개애 감동 경희대학교 경희의료원점 -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위반

찌개애 감동은 유통기한이 경과된 '마요네즈(2010년 11월 05일까지)', '해맑은김가루(2012년 4월 17일까지)'제품을 조리목적으로 식재료 냉장창고에 보관했다.


소담 중앙대학교병원점 - 식품 등의 취급위반

소담은 주방내 그릇받침 보관선반 찌든때, 후드찌든때, 배수로 내부 음식물 찌꺼기 퇴적물 방치등 청결상태가 불량했다.

 


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 중안대학교병원점 - 식품 등의 취급위반, 시설기준 위반

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은 주방내 그릇보관 선반 하부 찌든때, 천장 후드 검은때 및 육수 제조실 솥 찌든때 등 청결상태 불량했으며 음식물 찌거기를 담는 용기로 뚜껑이 있는 내수성 재질의 용기를 사용하지 아니하고 비닐봉지(흰색)를 사용 및 제조실 벽면,바닥 파손됐다.

 


장생칼국수 경희의료원점 - 식품 등의 취급위반

장생칼국수는 냉동·냉장고 문에 곰팡이 발생 등 청결상태가 불량 했다.


 

타워차이 신촌세브란스점 - 식품 등의 취급 위반

타워차이는 기구 및 음식기 등을 청결하게 관리하지 아니하고 조리장 바닥 가스밸브 위에 보관했다.

 


제이제이캐터링 서울대학병원점 - 식품 등의 취급 위반, 시설기준 위반

제이제이캐터링은 냉동식품을 냉동고에 보관하고 있으나 냉동기준 -18℃에 보관하지 아니하고 -7℃에 보관했으며 조리장내 환기시설이 불충분해 조리실 창문개방 및 벽면 일부 구멍으로 외부와 노출돼 위생해충이 조리실내 유입 발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