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농수산물 비교 사이트 ‘싱싱장터’ 오픈

앞으로 전국 지자체 등이 운영하는 농수산물 쇼핑몰을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게 된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전국의 지자체, 생산자(단체) 등이 운영하는 우수 농수산물쇼핑몰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관문 홈페이지 ‘싱싱장터’(www.esingsing.co.kr)를 오는 26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많은 지자체와 생산자단체가 직거래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나 소비자 인지도가 낮고 검색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에 오픈하는 싱싱장터를 통하면 생산자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자신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유통비용이 절감되고,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을 한곳에서 비교·검색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싱싱장터는 지자체, 생산자(단체), aT사이버거래소, NH쇼핑 등 205개 쇼핑몰에 대한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별 행사나 축제, 특산물, 농수산물을 활용한 한식조리법, 직거래정보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영제 aT 사장은 “올해 추석은 예년에 비해 보름 정도 빠르기 때문에 추석 제수용과 선물용 농수산물을 온라인으로 구입하려는 이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aT의 싱싱장터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농수산물 온라인 직거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