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청, GMP 학습모임 '톡!톡!톡!'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서울 동작구 소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의료기기 제조시설 청정도 관리 요령’을 주제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체 GMP 실무 학습모임인 ‘톡!톡!톡!(Talk Day)'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임은 지난 6월에 발간한 '의료기기 제조시설 청정도 관리 가이드라인'을 교재로해 의료기기 청정도 관리기준, 시험방법 및 관리방법 등에 관해 실무 중심의 강의와 토론 위주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톡!톡!톡!'은 ‘09년 7월부터 의료기기 업체의 GMP 실무적용을 돕기 위해 업계, 심사기관, 식약청 등의 GMP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의료기기 GMP 학습모임으로 국내 GMP규정, ISO 13485, 유럽 의료기기법, FDA CFR 등 국내·외 의료기기 GMP관련 법규·제도에서부터 위험관리, 멸균 및 공정밸리데이션 등 업체에서 필요한 영역에 대해 21번의 학습·토의를 수행한 바 있다.


또한 매월 개최되는 정기적인 학습모임 이외에도 '의료기기 학습모임 톡!톡!톡!' 온라인 카페(cafe.naver.com/helprisk)를 개설해 각종 GMP 정보를 공유하고 질의·답변하는 소통의 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업계의 GMP 운영 내실화를 위해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GMP 학습모임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