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업계까지 번진 우영우 신드롬...광고계 접수한 출연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가 유통업계에도 번지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동그라미 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주현영이 GC녹십자웰빙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호흡기 특허 유산균 ‘숨맑은 유산균’ 신제품 언박싱 영상을 선보였다.

 

청량하고 목이 시원한 유자민트맛의 분말 유산균 제품을 입에 톡 털어 넣고 피부를 위한 1일 1팩처럼, 호흡기 특허 유산균 1일 1포를 추천했다. 또한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는 배우나 현장 스태프들에게도 권하며 동료들을 챙기는 모습도 보였다.

 

특히, 주현영은 우영우의 인기에 힘입어 식품, 가전 등 13개의 광고에 러브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주현영 배우의 사랑스럽고 열정 넘치는 이미지가 연령별·기능별 맞춤 영양 솔루션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드라마로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배우 강태오는 써브웨이의 새 얼굴로 나선다. 강태오는 다음달초 공개될 써브웨이의 신규 광고를 통해 본격적인 광고모델 활동을 시작한다. 광고 속에서 강태오는 써브웨이가 가을을 맞아 제안하는 스페셜 메뉴를 특유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맛있게 즐기는 동시에 “써브웨이가 곧 나를 위한 선택이자 Better Choice”라는 메시지를 훈훈한 미소와 함께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광고모델 발탁은 강태오의 첫 식음료 브랜드모델 활동이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강태오가 다양한 작품 활동에서 보여준 떠오르는 연기자로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 것은 물론,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국민적인 호감도를 쌓은 점을 높이 평가해 광고모델로 발탁했다"고 전했다.

 

농협(회장 이성희) 안성팜랜드는 28일까지 우영우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행사기간 동안 안성팜랜드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게시물인 ‘우영우 챌린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안성팜랜드에서 우영우 챌린지를 따라하는 모습을 찍어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되며, 참여자 중 선착순 25명에게 안성팜랜드 입장권 4매를 증정한다.

 

대형마트도 우영우가 즐겨먹었던 메뉴인 김밥을 델리코너에서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악역 없이 선한 캐릭터만 배치된 드라마의 출연진들에게 광고업계 모델로 인기가 높다"면서 "극에서 소개된 동그라마 김밥 키트를 판매하는 업체들도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