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약품·의약외품 표시·광고 집중점검 실시

인공눈물·마스크 등 생활 밀착형, 비타민·유산균 등 추석 수요 품목 대상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비타민, 소화제, 비만 치료 주사제 등 추석 명절을 맞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의약품과 의약외품의 불법 표시·광고에 대한 집중점검이 시작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16일 이같이 밝혔다. 점검은 16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제품 용기·포장의 표시기재 적정 여부 ▲용기.포장에 기재한 광고의 적정성 ▲허가받은 효능.효과 외 허위.과장광고 ▲소비자 오인 우려 광과 ▲전문의약품 불법 대중광고 ▲공산품의 의약외품 오인 우려 광고 등이다.

 

이번 점검은 연 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집중점검 중 하반기 점검이다.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가 참여하며, 병.의원, 약국 등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현장 점검과 홈페이지, SNS 등에 대한 온라인 점검을 동시에 진행한다.

 

의약품과 의약외품은 국민의 건강 보건, 안전을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식약처는 제품의 안전성과 효과성, 품질 기준 등을 심사해 효능.효과, 용법.용량 등을 허가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제품 광고를 보고 구매할 경우 식약처에서 허가한 효능, 효과 등을 확인해 광고 내용과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면서 “특히 의약품의 경우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의·약사 등 전문가와 상담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