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J제일제당,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백설 BBQ소스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제일제당이 바비큐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유용욱바베큐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함께 ‘백설 BBQ소스 4종’을 출시했다.

 

유용욱 소장은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 부문에서 약 9년간 근무하다 바비큐 요리에 대한 열정 하나로 퇴사를 결심, 국내 대표 바비큐 전문 레스토랑을 탄생시킨 성공 신화의 장본인이다. 이미 다양한 매체에 소개되며 반년치 예약이 마감되는 등 외식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유 소장은 친정과도 같은 CJ제일제당과 대형 콜라보 프로젝트를 준비했고, 그 결실로 ‘백설 BBQ소스 4종’을 선보이게 되었다.

 

백설X유용욱바베큐연구소 BBQ소스는 그동안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4종으로 구성됐다. 유용욱 소장의 소갈비 BBQ소스를 모티브로 한 ‘시그니처 비프립 바베큐 소스’, 닭고기와 돼지고기에 두루 어울리는 '스모크 치킨 앤 포크 바베큐 소스', 멕시코 훈연고추인 치폴레로 맛을 내 바비큐 요리와 잘 어울리는 '치폴레 스파이시 디핑소스,' 그리고 해산물 및 채소에 색다른 풍미를 더할 수 있는 ‘그릴드 씨푸드 앤 베지 바베큐 소스’ 등이다. 특히 캠핑장에서의 야외 BBQ 뿐만 아니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조리에도 두루 사용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바비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백설 BBQ소스 4종은 오늘(11일)부터 CJ더마켓과 카카오 쇼핑하기, 마켓컬리에서 한정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CJ더마켓에서는 BBQ소스를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 추첨을 통해 CJ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18일부터는 BBQ소스 4종을 모두 담은 스페셜 세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용욱 소장은 “9년간 몸담았던 회사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라 감회가 남다르다”며,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시그니처 메뉴를 모티브로 개발된 BBQ소스와 함께 가정에서도 특별한 바비큐 요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BBQ소스는 고기 양념장의 맛과 품질력을 고루 갖춘 정통 브랜드 백설과 바비큐 요식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신예가 만나 탄생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유명 맛집과 협업한 다채로운 제품 개발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요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