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수돗물 '안전'...안심확인제서 결과 확인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우리집 수돗물 안심 확인제로 접수된 검사 결과 모두 안전하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말 기준 35건을 접수해 검사를 진행했으며, 수질검사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채수 및 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검사항목은 1차 검사 시 탁도, 잔류염소, 철 등 7개 항목에 대하여 진행하며, 1차 검사 불합격 시 2차 검사 6개 항목(일반세균, 망간, 염소, 이온 등)을 추가로 진행한다.

 

채수 후 검사 결과를 받기까지 약 2주가 소요되며 수질검사 결과는 해당 가정에 우편으로 통보한다.

 

신청 방법은 물사랑 홈페이지 또는 시 수도과 수질관리계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시키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가정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수돗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외에도 노후지역, 적수 우려지역 등의 수도꼭지, 배수지, 상수원수 등에 대해 연간 1,074회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531건의 수질검사를 진행하여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왔으며,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검사 결과는 매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2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