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북도, '노인 건강한 식품관' 한국영양학회 논문 게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는 2018년도 도 식의약안전과에서 신규시책으로 시작한 '어르신 건강을 위한 식생활 영양, 위생교육'사업의 결과물이 도에서 추진한 사업으로는 전국 최초로 한국영양학회 학회지인 제이엔에이치(JNH-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에 논문으로 지난 6월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1일 밝혔다.

 

 어르신 건강을 위한 식생활 영양 위생교육사업은 노인 복지관 등 순회교육을 통해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먹거리 선택과 올바른 식생활 방법, 어르신 건강을 위한 질환별 영양교육 및 위생교육, 어르신 건강음식 레시피 강의 및 시연, 조리실습 등을 수행한다.  

 

이번 논문은 충북지역 65세 이상 노인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위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식습관, 영양지식, 식품위생 및 안전에 대하여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효과적으로 적용되어 노인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수행했다.

 

 한국영양학회 학회지(JNH)는 1967년에 설립된 한국영양학회의 공식 학술지로서 영양학의 학문적 발전과 인류의 건강과 영양 증진에 기여하고자 1968년에 한국영양학회지(The Korean Journal of Nutrition)로 창간하였고, 2013년 6월부터 한국영양학회 학회지(JNH)로 지명을 변경하여 현재 연 6회 발행하고 있으며, 2019년 2월호부터 이-저널(e-Journal)로만 발행하고 있다.

 

이미영 도 식의약안전과장은 “영양교육을 통한 올바른 식습관 정립이 노인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여 줄 수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한 식생활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