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급식에 생닭 등장...육사 격리 생도에게 ‘부실 급식’ 폭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육군사관학교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된 생도들에게 생닭이 급식 반찬으로 제공됐다는 폭로가 나왔다. 곧 이어 살인적인 업무량과 불합리한 업무수행에 시달리며 부하가 한계치에 도달했다는 식당 조리병의 불만이 제기돼 화제가 되고 있다.

 

육사 생도로 추정되는 A씨는 27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를 통해 “조리병들 몇 명이 코로나에 확진돼 최근 급양된 모든 부실 급식에 눈 감았지만, 이건 도를 넘었다고 생각해 제보한다”면서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작성자가 올린 사진을 보면 전혀 익지 않은 닭고기가 밀가루 반죽과 함께 배식돼 있다. 그는 “2022년 3월 26일 저녁 식수에 격리 인원에게 급양된 닭가슴살”이라며 “새우가 아니고 닭가슴살이 전혀 익지 않은 상태”라고 주장했다.

 

학교 측은 해명 글에서 “격리 중인 생도들에게 정상적인 급식이 이루어지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생도급식을 담당하는 취사병 전원이 코로나19 확진 및 밀접접촉자로 격리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인력 부족으로 인한 ‘살인적인 업무량’이 이를 초래했다는 육사 식당 조리병 측의 답답한 섞인 호소가 터져나왔다. 자신을 육군사관학교 조리병이라고 소개한 병사는 육대전에 글을 올려 “현재 육군사관학교 생도 식당의 상황을 설명하고 조리병들의 업무 환경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며 운을 뗐다.

 

그는 “지난 24일 목요일 생도 식당 조리병 중 1명이 확진됐다. (다른 장병들이) 검사를 해본 결과 조리병 중 3명이 추가로 확진됐고 현재 격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식당에 가용인원은 조리병 1명과 군무원 2명, 조리원 1명 밖에 없다. 정상적인 식당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돼 조리병이 아닌 다른 보직 용사들과 중대 간부들이 식당에 지원을 와 도와주며 함께 고생하고 있다”고 했다.

 

또,  “현재 코로나가 심해져 격리 인원이 늘어난 탓에 300개가 넘는 도시락을 준비해야 한다. 현재 육군사관학교 생도 식당의 조리병 편제는 11명이다. 식당 간부님들의 숫자를 다 합쳐도 15명이 되지 않는다”며 “.이 인원에서 위에 나온 모든 업무를 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