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한 설 명절 보내기 : 식품안전정보편] '내손안' 앱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민족 대명절 설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로 작년에도 이어 올해도 '비대면 설날'이 예상된다. 정부는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한다.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한 생활방역과 제수용품 장보리 요령, 건강기능식품 구매 요령, 명절음식 조리.보관.섭취 방법 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알아본다.<편집자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27일 설 명절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올바른 식품 구매, 음식 재료의 준비‧보관, 식중독 예방 요령 등 식품 안전 정보를 제공한다.


식품안전정보 어플리케이션(앱) ‘내손안’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식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음식점의 위생등급, 행정처분 받은 업소뿐만 아니라 회수판매 중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국내제조‧수입 식품과 업체 검색은 물론 부정불량식품을 신고할 수 있다.
   

앱 검색창에 달걀껍데기 표시사항을 입력하거나 앱에 있는 광학문자판독기(OCR)로 촬영하면 사육환경, 농가정보 등 상세 정보를 바로 알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기능성 정보와 원료‧제품 데이터를 연계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인체 그림에서 신경계, 소화‧대사계 등 아이콘을 선택하면 기능성 원료 정보와 관련 제품 상세정보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알고 싶을 때 ‘장’ 클릭 후 안내된  ‘기능성원료’를 조회하면 제품 정보, 제품의 섭취량․유통기한 등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