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도시락, 굽네치킨, 맘스터치, 버거킹, 마켓컬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본도시락, 단 3주간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 실시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단 3주 동안 전국 350여 개 매장에서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외출이 줄어들며 퇴근 후 집에서 저녁 식사와 여가 생활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어난 점에 착안해, 든든하면서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본도시락은 직장인들의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5시부터 매장 마감 시간까지 ‘일품 반찬’과 ‘한 끼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각각 ‘흑미밥’과 ‘핫윙’ 두 조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일품 반찬은 ‘버섯소불고기 반찬’, ‘부추제육볶음 반찬’, ‘제주모자반쇠고기미역국’ 등 본도시락의 인기 반찬과 국으로 구성됐으며, 한 끼 도시락은 올해 봄 신메뉴로 출시된 ‘봄냉이된장덮밥’과 더불어 ‘치킨마요’, ‘고구마닭가슴살샐러드’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덮밥, 샐러드가 있다.

해당 이벤트는 본아이에프의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와 ‘배달의민족’, ‘요기요’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본도시락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본도시락 김태헌 본부장은 “바쁜 일상으로 건강한 집밥을 준비하기 버거운 직장인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잘 차린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퇴근 시간 한정 프로모션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본도시락만의 ‘잘 차린 한 상’ 콘셉트를 다양한 접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의 동선과 소비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굽네치킨,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고객들 위해 ‘순삭 챌린지’ 이벤트

굽네치킨이 ‘순삭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굽네치킨을 맛있게 즐기며 답답한 순간이나 스트레스를 순삭(순간 삭제의 준말)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가 등장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사이에서는 틱톡이나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일명 ‘챌린지’ 열풍이 불고 있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이들이 소소한 재미를 느끼며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가 기획됐다.

6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는 굽네 고추바사삭, 볼케이노&갈비천왕 치즈치밥, 시카고피자 3가지 메뉴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메뉴를 먹는 장면을 10초 이상의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개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굽네치킨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참여 내용을 남기면 된다.

굽네치킨은 순삭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순으로 당첨자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상품으로는 고추바사삭 풀코스팩, 고추바사삭 디저트팩, 고추바사삭 교환권, 시카고피자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지난 2월 굽네치킨은 성훈을 모델로 발탁해 유튜브를 통해 ‘순삭 고추바사삭’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는 집에서 혼자 무기력해질 때, 경기를 응원하며 간절함을 느낄 때의 장면들을 보여주며 상황을 ‘순삭’시키는 굽네 고추바사삭의 매력을 표현했다. 이벤트 참여자들도 성훈처럼 재치있게 굽네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의도했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등으로 인해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집에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순삭 챌린지’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굽네치킨을 사랑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 푸짐한 경품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배민오더’ 주문 시 3천원 할인

맘스터치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 앱에서 ‘배민오더’로 주문 시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오더는 비대면 주문·결제서비스로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결제한 뒤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직접 수령하기 때문에 배달 오기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고 배달료에 대한 부담이 없다. 대면 접촉이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주문부터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끝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할인 방법은 배달의민족 앱 메인화면에서 최상단 배너 혹은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해 3000원 쿠폰을 다운 받아 배민오더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쿠폰은 기간 내 1일 1회 다운로드 가능하며, 최소 8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포장해 가거나, 맘스터치 매장 내에서 식사도 가능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주문이 증가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고객들의 편의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맘스터치의 다양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대에 접하고, 편리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버거킹, 핑크퐁과 손잡고 신메뉴 ‘상어가족 새우버거’ 3종 출시

버거킹이 글로벌 유아용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과 손잡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상어가족 새우버거’ 메뉴 3종을 출시한다.

‘상어가족 새우버거’ 메뉴는 상어가족이 잡은 싱싱한 새우가 가득 들어간 제품이다. 아기상어 새우버거는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에그번 사이로 고소한 새우 패티가 들어가 입안 가득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엄마상어 새우버거는 할라피뇨가 더해져 톡 쏘는 매콤함과 감칠맛이 특징이며, 아빠상어 새우버거는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들어가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상어가족 새우버거 3종은 다채로운 맛으로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버거킹은 상어가족 새우버거 출시를 기념해 핑크퐁과 함께 상어가족 새우버거 노래와 영상을 공개했다. 버거킹 크루가 된 귀여운 상어가족들이 새우버거를 만드는 모습은 매장 및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이들의 동심을 채워줄 수 있는 상어가족 캐릭터와 콜라보한 신제품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새우가 알차게 들어간 새우버거와 귀여운 상어가족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길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행사 및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는 종이로 된 상어가족 크라운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4월 19일까지 14일간 아기상어 새우버거, 엄마상어 새우버거 또는 아빠상어 새우버거 단품 구매 시 무료로 프렌치프라이(R)와 콜라(R)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버거킹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어가족 새우버거 출시 기념하여 인증이벤트, 영상퀴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 메뉴 3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켓컬리, ‘지속가능한 상품’ 선정에 노력

마켓컬리가 친환경 농법 사용, 온실가스 저감 등 환경과, 생산자의 경제적 자립 등 사회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상품’에 우선 순위를 부여해 입점시키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컬리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상품’의 조건은 ▲생태계 다양성 보호 및 기후변화예방, ▲지역경제와 주민 생계 유지에 기여, ▲건강과 사회적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생산되는 상품이다. 실제로 컬리는 친환경(유기농, 재배/사육), 생산과정, 안전/위생, 지역/생산자 등과 관련된 다양한 인증을 상품선정시에 품질 가이드라인으로 제시하고 있다.

현재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지속가능한 상품' 관련 인증 상품은 총 130여 가지다.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농법 등을 이용해 환경을 훼손하는 친환경/유기농 인증, 동물의 사육환경까지 고려한 동물복지 인증, 친환경 및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취득한 상품 중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농축산물에 부여되는 저탄소 인증 등 국내의 다양한 인증 상품들을 취급하고 있다.

해외 관련 인증으로는 미국, 유럽, 프랑스, 독일 등의 선진국의 유기농 인증과 무분별한 수산 양식을 방지하고 지속가능성을 증명한 양식업에 부여하는 ASC(세계양식책임관리회) 인증 상품 선정에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위해 해양생태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있는 MSC(해양관리협의회) 인증,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하는 FSC(국제산림협의회) 인증 등 국제적인 인증 상품 등도 입점시켜 유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컬리는 할랄이나 비건, 글루텐 프리 등 종교적인 문제나 건강상, 개인의 신념을 위해 특별 관리된 인증 상품과 함께 사회, 환경, 법적, 도덕적 책임을 다하면서 투명한 경영을 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B코퍼레이션 인증 기업의 상품인 블루마블 아이스크림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발달장애 작업장에서 작업한 상품(씨튼베이커리 스낵), 사회나 환경에 기여하는 사회적기업 상품(트리플래닛) 등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상품들을 발굴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마켓컬리는 지속가능한 식품으로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식탁’ 테마관을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푸른 바다와 녹색 대지로부터 온 지속가능한 농수산물로 구성한 테마관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하는 쿠폰도 제공한다.